반응형
- Solid 생성
- CC Particle world 적용
- Particle 모양 선택
- 파티클 사이즈 지정
- 파티클 색상 지정
- 파티클 양과 나타나고 사라지는 시간 지정
- 파티클 애니메이션 지정
01. Solid 생성
01. 레이어창에서 우클릭하여 New>Solid를 클릭하여 Solid 레이어를 하나 만든다.
02. CC Particle world 적용
01. Effect창에서 CC Particle World를 검색해서 만든 솔리드 레이어에 드래그앤드랍해준다.
03. Particle 모양 선택
01. 편집 옵션 창에서 Partilce을 선택하여 Particle Type에서 원하는 파티클 모양을 선택해준다.
04. 파티클 사이즈 지정
01. Burth Size는 파티클이 생성되는 시작 크기인데 0으로 해주면 말그대로 없는 상태에서부터 나타나기 시작하고 Death Size는 최대 커지고 사라지는 크기를 의미한다. 적절히 조절해서 원하는 파티클 느낌을 구현
05. 파티클 색상 지정
01. 파티클 컬리 지정 Map타입도 여러가지지만 보통 Birth to Death 를 써서 시작하는 색상과 파티클 사라질때 나타나는 색상을 지정해준다.
06. 파티클 양과 나타나고 사라지는 시간 지정
01. 파티클이 나타나는 갯수들을 늘리고 줄이고 싶으면 Birth Rate값을 조정하면 된다.
02. Longevity(Sec)은 파티클의 나타나고 사라지는데 소용되는 시간을 지정해줄 수 있다. 빠르게 반짝 반짝하는 느낌을 내고 싶으면 이 수치를 좀 낮추면 된다.
07. 파티클 애니메이션 지정
01. 파티클이 움직이는 방향 또는 흐름 모션 타입을 변경해줄 수 있다.
Physic에서 Animation 타입을 선택해주고 Velocity를 조절해주면 그 애니메이션의 강약을 조절해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