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전환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효과별 차이점
전환은 각 슬라이드에 전페이지에서 지금 선택된 페이지로 전환될때의 효과를 의미
전환에 타이밍 메뉴의 주요 요소
1. 기간 (Duration)
- 슬라이드 전환 효과의 재생 시간을 설정합니다.
- 슬라이드가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갈 때, 전환 효과(예: 페이드, 밀기 등)가 실행되는 **시간(속도)**입니다.
- 단위: 초(초 단위로 설정).

2. 마우스를 클릭할 때
- 슬라이드 전환을 사용자가 클릭해야만 실행되도록 설정합니다.
- 예시:
- "마우스를 클릭할 때"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려면 클릭해야만 전환됩니다.
- 회의나 발표 중 발표자가 타이밍을 조절하며 슬라이드를 넘길 때 유용.
3. 다음 시간 후
- 특정 시간 후에 자동으로 슬라이드가 전환되도록 설정합니다.
- 예시:
- "다음 시간 후"를 10초로 설정하면:
- 현재 슬라이드가 10초 동안 표시된 후 자동으로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갑니다.
- 애니메이션과 영상이 끝난 후에도 특정 시간만큼 대기하고 넘어가게 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
- "다음 시간 후"를 10초로 설정하면:
- 적용 범위: 현재 선택된 슬라이드.
애니메이션에 타이밍 메뉴의 주요 요소
1. 시작 옵션
애니메이션이 언제 시작되는지를 결정하는 3가지 방식입니다.
1.1. 클릭할 때 (On Click)
- 특징:
- 사용자가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슬라이드 쇼에서 특정 키를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시작됩니다.
-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음.
- 예시:
- 발표자가 특정 내용을 강조할 때 애니메이션을 수동으로 시작.
-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 효과" 같은 작업에 적합.
1.2. 이전 효과와 함께 (With Previous)
- 특징:
- 이전 애니메이션이 시작될 때 동시에 실행됩니다.
- 클릭 없이 자동으로 작동.
- 예시:
- 텍스트와 이미지가 동시에 나타나는 효과를 만들 때.
- "이미지 확대 효과"와 "텍스트 페이드 효과"를 함께 실행.
1.3. 이전 효과 이후 (After Previous)
- 특징:
- 이전 애니메이션이 완료된 후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 클릭 없이 자동으로 진행.
- 예시:
- "텍스트가 나타난 후, 이미지는 2초 뒤 서서히 나타나는 효과".
- 여러 애니메이션을 순차적으로 실행하고자 할 때 사용.
2. 재생 시간 (Duration)
- 특징:
- 애니메이션이 얼마나 오래 실행될지를 결정.
- 단위: 초.
- 예시:
- 텍스트가 천천히 나타나게 하려면 재생 시간을 3초~5초로 설정.
- 애니메이션이 더 부드럽고 느리게 실행됨.
3. 지연 시간 (Delay)
- 특징:
-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 대기 시간을 설정.
- 이전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 얼마나 기다렸다가 실행할지 제어.
- 예시:
- "이미지가 나타나고 2초 후 텍스트가 페이드 인".
- 지연 시간 2초 설정.
4. 고급 애니메이션: 트리거(Trigger)
트리거는 애니메이션을 특정 조건(예: 클릭)에서만 실행하도록 설정합니다.
트리거 설정 방법
- 객체 선택:
-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객체를 선택.
- 애니메이션 적용:
- 해당 객체에 애니메이션을 추가.
- 트리거 설정:
- **[고급 애니메이션 탭] > [트리거]**를 클릭.
- **"다음 개체 클릭 시"**를 선택하고 트리거로 사용할 객체를 선택.
트리거 활용 예시
- 퀴즈 슬라이드:
- 보기(A, B, C, D) 버튼을 클릭했을 때 정답 애니메이션 실행.
- 대화형 프레젠테이션:
- 특정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텍스트가 나타나도록 설정.
반응형